English

예일대 모의 유엔이란?

모의 유엔은 학생들에게 현재 국제 외교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들에 대해 배우고 토론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유엔과 그 외 국제 기관들의 기구들을 학구적 측면에서 접근함으로써 연설과 조사 실력을 기르고, 세계 각국간 주요 문제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실제 유엔의 외교관과 대표인단의 역할을 취하여 서로 협력을 통해 복잡한 문제들에 대한 국제적 해결법을 찾으려 노력합니다. 대회 전
주제에 관한 조사, 대회 속 토론, 당직자 회의, 결의안 작성 등의 과정 모두 경험이 풍부한 대회 주최인단의 지도 하에 이루어 집니다.

학생들은 회의 실시 전 조사 활동을 통해 자신의 배정 국가의 국내, 국외 정책들을 알아가고, 그러한 정책들이 회의 사안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배워가면서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넓혀갑니다.

이러한 조사를 바탕으로 결의안과 토론을 진행해 가며 학생들은 분석력 또한 기르게 됩니다. 학생들은 토론과 원외 활동 등을 통해 화술과 설득력을
기를 수 있고, 회의가 막을 내릴 때 쯤에는 세상 일들이 어떻게 진행  되어가는지에 대한 이해와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하는 관점을 얻게 될 수 있습니다.

 

예일 모의 유엔은 다양한 방면으로 다른 대회들과의 차별화를 이룹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YMUN Korea가 가장 교육적이고 의미있는 회의를 위해 노력하는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사무국에 의해 주최된다는 것입니다.

예일 본교에서 주최되는 YMUN 은 올해 42년 째를 맞게 되며, 고등학교 모의 유엔 세계에서 가장 큰 명문 대회입니다. YMUN을 전 세계 다른 대회들과 구분짓는 점은 국제 관계에 대해 배워가는 교육적 환경과 세계화 되어가는 세상 속 시민으로써의 태도를 향한 헌신입니다. YMUN Korea는 이러한 경험을 서울에 그대로 가져오고 YMUN의 교육을 향한 열정을 널리 알리려 합니다.

 

1. 우수한 위원회

YMUN Korea는 예일 본교에서 열리는 YMUN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위원회들을 엄선하여 다양한 국제관계 속 문제에 대한 지식을 넓힐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본 회의는 전문적인 접근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여 실제 유엔의 구조를 강조하며, 예일대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사전 주제 보고서 등을 통해 지식을 회의 전 부터 폐막식까지 제공합니다.  

 

2. 헌신적인 사무국 및 직원들

예일대에서 열리는 YMUN 사무국팀은 백여명의 예일대 학생 참여를 자랑하고, 학생들은 모두 YMUN을 최고의 회의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회의를 위하여 이런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학생들의 일부를 서울로 옮기게 됩니다. 저희 사무국의 다양한 배경과 전문성은  YMUN Korea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 입니다. 다양한 국가와 전문 분야 출신의 수많은 학생들은 국제 문졔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관점을 가져올수있습니다. 저희 YMUN Korea의 사무국은 학생들 중에서도 손꼽힌 학생들입니다.

 

3. 교육, 그 이상의 경험을 추구함

올해 YMUN Korea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토론의 장을 제공할 뿐 만 아니라, 모든 참가자들은 예일대 학생들, 그리고 또래 학생들과의 교류와 깊은 관계 형성을 통해 다양한 추억과 경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한창 자신에 대해 알아갈 과정인 십대에게 또래 학생들과의 교류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본 회의 사무국
전원이 알고 있으며, 본 회의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하나같이 회의 준비에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번역판 제공: 윤성정, ymunkorea.dgyale@yira.org